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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6/App(project)

HTML5 canvas 기반의 테트리스 프로젝트

Eat2go 2017. 5. 10. 00:43
프로그래밍 관련 커뮤니티 같은데보면 “테트리스 정도는 4시간만에 짤수잇어야” 이런말들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4시간??? 허언증인지 진짜인지는 모르겠지만 아무리 경력있는 개발자라도 몇시간만에 짜라고하면 힘들수도있을것 같다라는게 저의 생각입니다.
직접 구상한 첫 프로젝트에서 2000라인이넘는 대규모(저에게는)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중간중간에 참 꺠달은것들이 많습니다. 역시 
백문불여일견이라고 보고이해하는것과 직접하면서이해하는것의 차이가 상당히 심하다는걸 깨닫게됬고 직접 짜면서 코드에서의 테크니컬적인부분은 물론이고, 생각지도못한 문법적인면에서도 깨달은부분이있습니다. 

그리고 컴퓨터의 플레이(인공지능)을 구현해볼려고 구상은 해놨는데 시간이 많이 뺏길것같습니다… (여기서 인공지능이라함은 머신러닝(neural network)을 기반으로 한게 아니라 알고리즘으로 구현하는걸말함) 테트리스… 만들어봤으니까 여기까지만…. 더이상 여기에 시간쓰는건 무의미하다고 생각되어 인공지능은 그냥 안하기로했습니다. 빨리 다른프로젝트하는게 더 낫다고 판단… 







전체코드 : https://github.com/hyunsooda/Tetr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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